전체 글 559

클래식 서버 뜻은 무엇일까요?

게임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한 번쯤 들어보셨을 표현이 있습니다. 바로 클래식 서버입니다. 도대체 클래식 서버의 뜻은 무엇일까요? 간단하게 설명하면 유저들이 즐기던 예전 방식으로 구현한 게임입니다. 지금부터 관련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클래식 서버 뜻은? 클래식 서버의 클래식은 '고전적인'을 의미하는 영단어 'classic'입니다. 그래서 '예전 버전의 게임이 제공되는 서비스'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게임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시간이 갈수록 이전의 모습과 달라집니다. 현재 서비스되고 있는 게임의 모습 그대로를 좋아하는 유저들도 있지만, 예전의 변화되기 전 모습을 그리워하는 유저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그 유저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고자 예전 버전의 게임을 서비스하는 것입니..

Tree OF [News] 2023.12.01

호더(hoarder) 뜻은 무엇일까요?

버리지 못하고 지나치게 많은 것을 들고 있는 사람들이 사회적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용어가 바로 호더(hoarder)입니다. 이것의 뜻은 무엇일까요?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무엇을 버리지 못하고 문제가 될 정도로 모으는 사람입니다. 지금부터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보겠습니다. 1. 호더(hoarder) 뜻은? hoarder someone who collects large amounts of something and keeps it for themselves, often in a secret place Cambridge Dictionary 中 호더의 기본 뜻은 '(때로는 개인적인 장소에서) 대량으로 무엇을 모으고 계속 유지하는 사람'입니다. 한국어로는 '무엇을 계속해서 축적하는 사람'이라고 이해하시..

Tree OF [News] 2023.11.25

오프 더 볼(off the ball) 뜻은 무엇인가요?

축구 경기를 시청하시는 분들이라면 자주 들어본 표현이 있습니다. 바로 오프 더 볼(off the ball)입니다. 도대체 이것의 뜻은 무엇일까요? 간단하게 설명하면 공을 가지고 있지 않은 상태로 플레이하는 모든 움직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하게 들어가면 꽤 복잡한 내용이지만 최대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보겠습니다. 1. 오프 더 볼(Off the ball) 뜻은? off the ball Off the ball movement is a tactical term used for situations in which a player is making significant progress on the pitch without being in the possession of the ball totalfootb..

Tree OF [News] 2023.11.25

플래시몹(Flash mob) 뜻은 무엇인가요?

2000년대에 오면서 자유로운 분위기가 형성되며 언급되는 용어가 있습니다. 바로 플래시몹(flash mob)입니다. 이것은 무슨 뜻일까요? 간단하게 설명하면 특정 장소에 빠르게 여러 명이 모여 퍼포먼스를 하는 것입니다. 지금부터 관련 내용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1. 플래시몹(Flash mob) 뜻은? flash mob A flash mob is a group of people who assemble suddenly in a public place, perform for a brief time, then quickly disperse Wikipedia 中 플래시몹은 '공공장소에 모여서 짧은 시간에 어떤 행동을 한 뒤 빠르게 해산하는 사람들'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어 단어 flah(플래시)가 '휙..

카테고리 없음 2023.11.17

아웃풋(output) 뜻은 무엇인가요?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이곳저곳에서 다양하게 사용되는 표현이 있습니다. 바로 아웃풋(output)입니다. 도대체 아웃풋의 뜻은 무엇일까요? 짧게 말하면 '무엇을 투입해서 나오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많은 분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해 보겠습니다. 1. 아웃풋(output) 뜻은? output an amount of something produced by a person, machine, factory, country, etc. Cambridge Dictionary 中 아웃풋은 사전에 '사람, 기계, 공장, 국가 등에서 생산된 것의 양'이라는 뜻으로 등재되어 있습니다. 한국어로는 '생산량, 산출량' 정도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특정한 것을 만들기 위해서 무엇을 투입하고 그것의 결과에 따라 나오는..

Tree OF [News] 2023.11.15

양장본이란 무슨 뜻인가요?

오프라인 서점이나 인터넷 서점에서 한 번씩 접한 표현이 있습니다. 바로 양장본입니다. 도대체 양장본의 뜻은 무엇일까요? 짧게 설명하면 겉표지를 단단한 재질로 만든 책입니다. 지금부터 더욱 자세한 내용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양장본(Hardcover) 뜻은? Hardcover A hardcover, or hardback (also known as hardbound, and sometimes as case-bound) book is one bound with rigid protective covers Wikipedia 中 양장본은 영어로 Hardcover(하드커버)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그 뜻은 '빳빳하게 보호하는 겉표지로 만들어진 책'입니다. 영단어 hard가 '단단한, 딱딱한'을 의미하고 c..

Tree OF [News] 2023.11.11

백색 소음 뜻은 무엇일까요?

다양한 시청각 자극이 넘쳐나는 요즘 사회에서 자주 들리는 용어가 있습니다. 바로 백색 소음(White noise)입니다. 도대체 백색 소음의 뜻이 무엇일까요?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배경, 주위 환경 등에서 계속해서 들리는 소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과학적으로 깊게 들어가면 매우 복잡하고 어렵기 때문에 최대한 쉽게 설명해 보겠습니다. 1. 백색 소음(White noise) 뜻은? white noise a constant background noise Merriam-Webster 中 백색 소음은 영어로 White noise(화이트 노이즈)라고 부릅니다. 그 뜻은 '지속적으로 들리는 배경 소음'입니다. 보통 우리가 생활하면서 나는 주변 사람들 소리, 매장 안에서 나는 소리, 비 내릴 때 나오는 소리 등을 백색 ..

Tree OF [News] 2023.11.11

배리어 프리(barrier-free) 뜻은 무엇일까요?

더 좋은 사회를 위해 수많은 디자인과 장치가 개발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배리어 프리(barrier-free)라는 용어가 언급되고 있습니다. 배리어 프리의 뜻은 무엇일까요? 간단하게 말하면 장애인과 같은 사회적 약자들이 무엇을 이용하는데 제약이 없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지금부터 최대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보겠습니다. 1. 배리어 프리(barrier-free) 뜻은? barrier-free designed or planned so that people with disabilities are not prevented from using something Cambridge Dictionary 中 배리어 프리는 '장애를 가진 사람이 어떤 것을 사용하는데 방해가 되지 않도록 디자인(또는 계획) 된 것'이라..

Tree OF [News] 2023.11.08

저니맨(Journeyman) 뜻은 무엇일까요?

매년 특정 프로 스포츠 리그가 끝나면 항상 언급되는 단어가 있습니다. 이때 등장하는 단어가 바로 저니맨(Journeyman)입니다. 도대체 저니맨이 어떤 뜻을 가지고 있을까요? 짧게 설명드리면 여러 팀을 옮겨 다니면서 선수 생활을 하는 사람들입니다. 지금부터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저니맨(Journeyman) 뜻은? Journeyman The term is used elsewhere (such as in American, British and Australian contexts) to refer to a professional sportsman who plays for numerous clubs during his career. Wikipedia 中 우리가 평소에 자주 쓰는 저니맨이라는 표..

Tree OF [News] 2023.11.06

노이즈 마케팅(noise marketing)이란 무슨 뜻인가요?

제품을 만들고 소비자들에게 홍보하는 방법은 매우 다양합니다. 현대인의 특성에 맞춘 홍보 방법 중 자주 언급되는 것이 노이즈 마케팅(noise marketing)입니다. 도대체 이것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짧게 설명하면 논쟁이나 논란 등을 통해서 대중들에게 인지도를 넓히는 방식입니다. 사실 자세히 들어가면 매우 복잡하지만 최대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 보겠습니다. 1. 노이즈 마케팅(noise marketing) 뜻은? 노이즈 마케팅은 '잡음, 소음'을 의미하는 영단어 noise(노이즈)에 마케팅이 붙은 단어입니다. 그 뜻은 '각종 논란이나 이슈를 통해서 사람들에게 알려지는 홍보 방식'입니다. 광고 영상이나 홍보물 등을 통해서 대중들에게 인식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노이즈 마케팅은 그것과는 조금 다른 ..

Tree OF [News] 2023.0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