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e OF [News]

방탄소년단 RM(랩몬스터)가 작곡한 곡은 무엇이 있나요?

treeOF 2021. 6. 27. 00:57

BTS의 멤버 랩몬스터는 다재다능한 아이돌로 알려져 있습니다. 역시 음악적 재능도 상당히 뛰어나 작곡, 작사한 노래도 많습니다. 지금부터 BTS 멤버 랩몬스터가 아닌 작곡가 랩몬스터는 어떤 곡을 만들고 또 얼마나 많은 작업을 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Butter, 작은 것들을 위한 시, Life goes on, 봄날, DNA

BTS-랩몬스터-사진
BTS 랩몬스터(RM)

 

봄날, DNA부터 작은 것들을 위한 시, Life goes on, Butter까지 모두 작곡, 작사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 정도면 대중들에게 알려진 노래 제작에는 다 참여한 것 아닌가? 하실 겁니다. 네! 맞습니다. 랩몬스터는 사실상 타이틀곡 제작에 거의 다 참여했습니다. 최근 곡 중에는 'Dynamite' 정도만 작곡, 작사에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랩몬스터의 엄청난 음악적 재능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2. 174개 작품 공식 저작권 등록 (2021년 상반기 기준)

BTS-랩몬스터-저작권-작품목록
BTS 랩몬스터(RM) 저작권 작품 목록 (출처: 한국음악저작권협회)

 

2021년 6월 말까지 기준 한국음악저작권협회에 공식 등록된 작품 수는 174개입니다. 정말 놀라운 작품 수입니다. 최근에는 같은 소속사 후배 그룹인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곡 제작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한국음악저작권협회에 아직 올라오지 않은 작품 목록들이 보이는데, 이것을 감안하더라도 랩몬스터의 음악적 열정은 충분히 느낄 수 있습니다.

 

전체 작품 목록이 궁금하신 분들은 '한국음악저작권협회'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저작자명 RM(신탁자 코드: 10003681)으로 검색해보시면 됩니다. RM, RAP MONSTER, 김남준 등 여러 이름이 나오지만 신탁자 코드는 '10003681'이니 모두 같은 인물입니다.

 


 

3. 멜로디도 잘 만들지만 작사는 더 예술

RM - Bicycle 中

"섬처럼 떠있는 사람들의 마음
어쩌면 오지 않을 듯한 밤

지평선을 걸어가 또 굴러가
우리가 정한 저 소실점으로"

 

랩몬스터의 노래들을 듣다 보면 어휘력에 놀라곤 합니다. 노래나 랩에서는 흔하게 쓰이는 단어가 아니지만 랩몬스터는 적재적소에 단어를 배치하여 잘 활용합니다. Bicycle 이란 곡도 '소실점, 사사로운, 태(㑷)' 등과 같은 어휘를 사용하여 작사를 했습니다. 역시 독서를 취미로 해서인지 어휘력이 풍부한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래퍼가 아닌 작곡가 랩몬스터를 알아보았습니다. 어린 나이에도 200곡 가까이 되는 작품에 참여한 것이 대단합니다. 이런 열정이 있기에 시간이 갈수록 BTS의 음악은 세련되어지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의 활동도 응원하며 Butter 이후의 곡들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