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e OF [News]

저작권 없는 음악 사이트를 알아봅시다.

treeOF 2021. 7. 27. 09:52

유튜브 영상을 제작하시는 분들이 많이 고민하시는 게 있습니다. 바로 영상에 들어가는 음악 저작권 문제입니다. 그래서 저작권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유튜브 채널을 제외한 대부분의 사이트가 영어로 되어있습니다. 원하시는 음악을 잘 찾아서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저작권-표시
저작권 표시

 

1. 유튜브 오디오 보관함

 

가장 기본이 되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튜브 플랫폼에서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당연히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 문제는 크게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막상 쓰려고 하면 쓸 게 없어서 다른 음악을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기본으로 제공되는 것이니 확인해보시면 좋습니다.

 

 


 

2. NoCopyrightSounds (NCS) 채널

 

구독자 2000만 명이 넘는 유튜브 채널입니다. NCS에 들어가면 정말 많은 음악들이 있습니다. 다양한 음악을 장르에 따라 들어보시고, 동영상 설명란에 적힌 다운로드 주소에서 음악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활용하는 유튜브 채널이니 꼭 유튜브 영상 제작에 관심이 있으시면 꼭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3. 별 헤는 다락방 Starry Attic (샛별) 채널

 

구독자 10만 명이 넘는 유튜브 채널입니다. 무료 배경음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음악의 퀄리티도 좋고 잔잔한 배경음악이 많습니다. 창작자가 설명한 사항만 지켜주시면 음악을 다운로드 해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분들께 알려졌으면 하는 채널 중 하나입니다.

 


 

4. 데이드림사운드 DayDreamSound 채널

 

구독자 7만 정도 되는 유튜브 채널입니다. 다양한 효과음들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또 NCS와 비슷한 느낌의 음악들도 구할 수 있습니다. 채널에 방문해보시면 자료의 수에 비해서 정말 덜 알려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효과음 모음 영상 시리즈가 있으니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5. Vlog No Copyright Music 채널

 

구독자 200만 명의 유튜브 채널입니다. NCS와 같은 채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채널에 가셔서 음악을 들어보시고 동영상 설명란에 있는 다운로드 주소를 통하여 음악을 받으시면 됩니다. 자료가 많으니 취향과 영상 분위기에 어울리는 것들을 찾길 바랍니다.

 


 

6. 프리뮤직아카이브 (FMA)

 

프리뮤직아카이브(Free Music Archive)도 방문해보셔서 사용하시면 편리합니다. 정말 다양한 음악들이 있는 사이트입니다. 영문 사이트지만 조금만 보시면 금방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어떤 곡이 많이 다운로드 되었는지 차트도 제공하고 있으니 자주 쓰이는 곡이 무엇인지도 알 수 있습니다.

 


 

7. 자멘도 (Jamendo)

 

자멘도에서도 많은 무료 음악들이 있습니다. 이 역시 영문 사이트이지만 다운로드 방법이 크게 어렵지는 않으니 쉽게 적응하실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의 설명을 보면 25만 개가 넘는 무료 음악 트랙이 있다고 합니다. 프리뮤직아카이브와 더불어 자멘도의 음악도 꼭 들어보시길 추천합니다.

 


저작권에서 자유로운 무료 음악 사이트 7개를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더 있지만 사용방법이 쉬운 것들만 골라 추천하였습니다. 위 7개의 사이트는 출처만 남긴다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니 유튜브 영상 설명란에 출처를 꼭 남기셔야 합니다. (음악에 따라 출처를 표시하지 않아도 되는 것들이 존재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