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e OF [News]

우원재와 그레이가 그려낸 전통문화

treeOF 2021. 9. 6. 23:06

최근 엄청난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바로 유튜브 채널 'Imagine your Korea'에서 힙합과 한국의 관광지를 소개한 영상입니다. 이전에는 '범 내려온다'로 큰 반응을 이끌어 내었다면, 이번에는 힙합을 접목하여 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ImagineyourKorea
Imagine your Korea

 

1. Feel the Rhythm of Korea (경주&안동)

 

강강술래 - Feel the Rhythm of Korea

 

2021년 9월 3일 Feel the Rhythm of Korea - Gyeongju&Andong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영상의 주인공은 래퍼 우원재, 그리고 가수 소금이 피처링을 했습니다. 음악 프로듀싱은 힙합 뮤지션 그레이가 맡았습니다. 한국의 전통민요 강강술래를 편곡하여 중독성 있는 노래를 만들었습니다.

 

 


 

2. 우원재는 누구?

 

우원재는 쇼미더머니 시즌 6에서 떠오른 래퍼입니다. 당시 힙합씬에서 활동하던 래퍼가 아닌 일반인 신분으로 쇼미더머니에 지원하였고, 정말 쟁쟁한 래퍼들 사이에서 타이거JK의 눈에 띄어 예선을 합격하게 됩니다. 이후 어둡고 냉소적인 가사의 랩으로 대중들의 주목을 받았고 쇼미더머니 본선에서 좋은 무대를 선보이며 유명해지기 시작합니다.

 

 

한때 인터넷을 뜨겁게 달군 '우찬아 걱정 마 울어도 돼, 사실 산타는 없거든'이라는 가사를 한 래퍼입니다. 또한 그레이가 프로듀싱 한 '시차'라는 곡은 2017년 하반기 음악차트 1위를 차지하며 대성공을 거둡니다.

 


 

3. 소금은 누구?

 

소금(본명 권소희)은 1994년생이며 서울예대 출신 가수입니다. 목소리와 가창 스타일 자체가 독특한 가수입니다. 음악 오디션 프로그램 '사인히어(MBN)'에서 우승을 차지하여 힙합 회사 AOMG와 계약을 했습니다. 2020년 제17회 한국대중음악상 올해의 신인으로 선정될 만큼 음악계에서는 주목하고 있는 가수입니다. 위의 영상에서도 정말 매력적인 목소리로 피처링을 해주었습니다.

 


 

4. Imagine your Korea는 어떤 채널?

 

구독자 약 40만 명을 보유한 Imagine your Korea은 한국관광공사의 공식 브랜드 채널입니다. 2020년 7월에 공개된 영상도 엄청난 호평을 받았습니다. 그 영상이 바로 이날치의 '범 내려온다'가 들어간 영상입니다. 또한 앰비규어스 댄스 컴퍼니의 재미있는 춤에 영상미까지 완벽하였습니다. 이 영상을 기점으로 이날치와 앰비규어스 댄스 컴퍼니는 많은 방송에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2021년 9월 수준 높은 영상들이 또 한 번 공개되었습니다. 이번에는 힙합과 전통 음악을 접목시켜 영상을 찍었습니다. 우원재와 그레이뿐만 아니라 그루비룸이 프로듀싱 한 '쾌지나 칭칭 나네', '늴리리야'도 꼭 보시길 바랍니다. 음악도 훌륭하지만 영상미 또한 일품이라 호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우원재와 그레이, 소금이 함께 표현한 강강술래에 벌써 중독된 것 같은 기분입니다. 다른 영상 또한 계속하여 재생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추석을 앞두고 느긋하게 앉아서 감상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저는 또 다른 포스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