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e OF [News]

AOMG 뜻은 무엇인가요?

treeOF 2021. 9. 21. 18:55

박재범(Jay Park)이 설립한 회사 AOMG를 들어보신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도대체 AOMG는 무엇을 뜻하는 것일까요? 지금부터 AOMG의 뜻과 어떤 회사인지 소속 뮤지션은 누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힙합-장비
음악 장비

 

1. AOMG(Above Ordinary Music Group) 뜻은?

 

우선, AMOG는 Above Ordinary Music Group의 앞 글자를 따서 만든 회사 이름입니다. 한국어로 해석하자면 '평범한 음악 그룹을 넘어서는' 정도가 되겠습니다. 아이돌 그룹 2PM 출신 박재범이 2013년 힙합을 뮤지션들을 위주로 설립한 AOMG는 현재 힙합을 넘어 음악 시장 전반에서 영향력을 끼치는 회사로 성장하였습니다.

 

 


 

2. 소속 아티스트는 누구?

 

우선 대표로 박재범(Jay Park)이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JYP 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아이돌 그룹 2PM으로 활동하였으며 일련의 과정을 거쳐 AOMG를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사이먼 도미닉의 대표 사퇴 이후 DJ Pumkin(본명 김수혁)이 공동 대표로 이름을 올린 상태입니다.

 

 

이외에도 로꼬, 사이먼 도미닉, 차차말론, DJ Wegun, 엘로, 어글리 덕, 후디, 우원재, 코드 쿤스트, 소금, 펀치넬로, 드비타, 이하이, 구스범스, 유겸(아이돌 GOT7)이 소속되어 있습니다. 또한 특이한 점으로 이종격투기 선수 정찬성도 AOMG의 소속입니다.

 


 

3. H1GHR MUSIC RECORDS

 

한편, AOMG는 산하 레이블로 H1GHR MUSIC RECORDS(하이어 뮤직 레코즈)를 두고 있습니다. 하이어 뮤직 또한 소속 뮤지션들이 상당히 유명합니다. 대표적으로 그루비룸과 식케이, 김하온이 있으며 이외에도 우디 고 차일드, pH-1, BIG Naughty 등 현재 힙합 씬에서 유명한 뮤지션들이 대거 소속되어 있습니다.

 

 

사실상 M.net(엠넷)의 쇼미더머니는 AOMG와 하이어 뮤직 레코즈 소속 뮤지션들이 절반 이상 제작하는 것이나 다름없을 정도로 힙합 씬에서 절대적인 위치에 있습니다. 힙합 분야를 넘어 음악 시장 전반에서 살펴보아도 현재 가장 트렌디한 음악 회사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AOMG의 산하 레이블 중 에잇볼타운 또한 있지만 별도의 포스팅으로 다루겠습니다.)

 


 

4. 현재는 CJ 엔터테인먼트의 소속

 

AOMG를 설립할 당시에는 독자적인 음악 회사였지만 2016년 대기업 CJ 엔터테인먼트의 소속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현재는 AOMG와 하이어 뮤직 레코즈 모두 최대 대주주가 CJ 엔터테인먼트입니다. 다이나믹 듀오가 소속한 아메바 컬처 또한 CJ가 인수하며 CJ 엔터테인먼트 소속인 상태입니다.

 

채널 M.net(엠넷) 또한 CJ가 소유했기 때문에 쇼미더머니에 나오는 심사위원들은 사실 자회사 소속 뮤지션들이 출연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AOMG의 뜻과 어떤 회사인지 그리고 산하 레이블로 두고 있는 하이어 뮤직 레코즈까지 간략하게 살펴보았습니다. 위의 내용을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AOMG는 박재범이 2013년 설립한 음악 회사이다.
  2. AOMG의 뜻은 Above Ordinary Music Group로 '평범한 음악 그룹을 넘어서는'이라는 뜻이다.
  3. AOMG의 산하 레이블로 H1GHR MUSIC RECORDS이 있다.
  4. AOMG와 H1GHR MUSIC RECORDS 모두 CJ 엔터테인먼트가 최대 주주로 있는 회사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