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 13

엔드게임(endgame) 뜻은 무엇일까요?

영화나 게임, 체스 등을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들어보셨을 단어가 있습니다. 바로 엔드게임(endgame)이라는 용어입니다. 엔드게임의 뜻은 무엇일까요? 짧게 설명드리면 어떤 것의 최종 단계, 마지막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조금 더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1. 엔드게임(endgame) 뜻은? endgame the late or final stages of any activity Dictionary.com 中 엔드게임은 '어떤 활동의 마지막 또는 후반 부분'이라는 뜻으로 사전에 등재되어 있습니다. 한국어로는 마무리 단계, 끝부분, 종반전 등으로 번역할 수 있습니다. 협상이나 논쟁이 마무리되는 시점을 가리키는 용어이기도 합니다. 체스, 영화, 게임 등에서도 자주 쓰이는 것을 볼 수 있습..

Tree OF [News] 2022.10.30

미니멀리즘(Minimalism) 뜻은 무엇인가요?

음악, 미술, 디자인 등의 예술 분야에서 생활 방식까지 쓰이는 용어가 있습니다. 바로 미니멀리즘(minimalism)입니다. 미니멀리즘이란 도대체 무엇을 뜻할까요?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불필요한 것을 소유하지 않고 최소한의 것만 남기는 형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대한 이해하기 쉽게 소개해 보겠습니다. 1. 미니멀리즘(minimalism) 뜻은? minimal(미니멀)은 '최소한의, 매우 적은 양의'를 뜻하는 영어 단어에 접미사 -ism이 붙은 단어입니다. 즉, 말 그대로 최소한의 요소 또는 필수적인 것만을 추구하는 형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니멀리즘은 예술 분야에서 자주 쓰이며 2010년대 중후반으로 오면서 삶의 태도, 생활 방식 등에서도 언급되고 있습니다. 2. 미니멀리즘 디자인 minimalism..

Tree OF [News] 2022.10.29

치킨게임(game of chicken) 뜻은 무엇인가요?

경제, 국방 등의 뉴스를 보면 종종 언급되는 게임 이론이 있습니다. 바로 치킨게임(game of chicken)입니다. 도대체 치킨게임의 뜻은 무엇일까요? 짧게 설명드리면 두 경쟁자 중 누구도 피하지 않아 최악의 결과가 나오는 갈등 상황을 설명하는 이론입니다. 굉장히 유명하지만 세세하게 들어가면 매우 복잡하므로 최대한 이해하기 쉽고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치킨게임(game of chicken) 뜻은? game of chicken The principle of the game is that while the ideal outcome is for one player to yield (to avoid the worst outcome if neither yields), the individuals ..

Tree OF [News] 2022.10.29

어닝 서프라이즈 뜻은 무엇인가요? - Earnings surprise

분기마다 또는 해마다 돌아오는 기업들의 실적 발표 시즌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표현이 있습니다. 바로 어닝 서프라이즈(Earnings surprise)입니다. 어닝 서프라이즈는 도대체 무엇을 뜻할까요? 짧게 설명하면 전문가들의 예상 또는 시장의 예상보다 더 많은 이익을 달성했을 때를 말합니다. 지금부터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어닝 서프라이즈(Earnings surprise) 뜻은? Earnings surprise An earnings surprise occurs when a company's reported quarterly or annual profits are above or below analysts' expectations. Investopedia 中 어닝 서프라이즈는 '분..

Tree OF [News] 2022.10.27

P2W(페이 투 윈) 뜻은 무엇인가요?

게임을 평소에 즐겨 하시는 분들이라면 모를 수 없는 단어가 있습니다. 바로 '페이 투 윈(pay to win)'이라는 표현입니다. 페이 투 윈이 어떤 것이길래 이렇게 논쟁이 뜨거울까요? 간단하게 설명하면 유저가 돈을 지불하면 게임 플레이에 더 유리해지는 시스템을 지칭합니다. 깊게 들어가면 굉장히 어렵기에 많은 분들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보겠습니다. 1. 페이 투 윈(pay to win) 뜻은? pay to win in online gaming, the practice of buying in-game items that give a player a very big advantage over others MacmillanDictionary 中 페이 투 윈(pay to win)은 '온라인 게임에서 남들 보다..

Tree OF [News] 2022.10.26

시즌 아웃 뜻은 무엇인가요?

꽤 장기간의 시즌을 보내는 스포츠에서 자주 등장하는 용어가 있습니다. 바로 선수들의 시즌 아웃이라는 것입니다. 도대체 시즌 아웃의 뜻은 무엇일까요? 간단하게 설명하면 스포츠 선수들이 여러 이유로 시즌의 잔여 경기를 치르지 못하는 것입니다. 관련 내용을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 시즌 아웃 뜻은? 시즌 아웃은 일정한 기간을 뜻하는 영어 'season(시즌)'과 나가다, 밖을 뜻하는 영어 'out(아웃)'이 합쳐진 단어입니다. 다시 말해, 특정 기간 동안 진행되는 스포츠에 더 이상 참여하지 않고 밖으로 나가있는 상태를 뜻합니다. 선수가 경기를 뛰는 것은 매우 중요한데 시즌 아웃은 그러지 못한 상태가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선수에게는 정말 치명적인 표현입니다. 2. 시즌 아웃의 원인 그렇다면 왜 운..

Tree OF [News] 2022.10.26

와이어 투 와이어란 무슨 뜻인가요?

한 시즌의 스포츠가 마무리될 때 대단한 기록을 세우는 팀들이 존재합니다. 이런 기록 중 와이어 투 와이어(wire-to-wire)가 있습니다. 도대체 와이어 투 와이어의 뜻은 무엇일까요? 짧게 설명하면 한 시즌 동안 1위 자리를 계속 유지하며 우승한 것을 지칭합니다. 관련 내용을 조금 더 알아보겠습니다. 1. 와이어 투 와이어(wire-to-wire) 뜻은? wire-to-wire Wire-to-wire is a term used in competitive events and sports for a champion who maintained the lead during an entire competition. Wikipedia 中 와이어 투 와이어는 '전체 경쟁 기간 동안 1등을 계속 유지한 팀을 가리키..

Tree OF [News] 2022.10.22

파킹(parking) 뜻은 무엇인가요?

경제, 교통 등의 분야에서 은근 자주 쓰이는 단어가 있습니다. 바로 파킹(parking)입니다. 최근에는 통장에도 붙어 파킹 통장이라는 것이 유명합니다. 도대체 파킹의 뜻은 무엇일까요? 쉽게 설명하면 주차하듯 무엇을 특정 공간에 잠시 두는 것을 말합니다. 최대한 쉽게 설명해 보겠습니다. 1. 파킹(parking) 뜻은? parking leaving a vehicle in a particular place for a period of time. Cambridge Dictionary 中 파킹의 가장 기본적인 뜻은 '일정 시간 동안 특정한 곳에 이동 수단(차, 오토바이 등)을 놓는 것'입니다. 한국어로는 '주차'입니다. 주차장에 영어로 parking이라고 쓰여 있는 경우를 자주 보셨을 겁니다. 차를 주차장에 ..

Tree OF [News] 2022.10.12

커넥션(connection) 뜻은 정확히 무엇인가요?

사회생활을 하면서 인간관계는 매우 중요합니다. 이것과 관련하여 커넥션(connection)이라는 표현이 자주 사용되고 있습니다. 커넥션의 뜻은 무엇일까요?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누군가와 연결된 상태를 말합니다. 관련 내용을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커넥션(connection) 뜻은? connection the state of being related to someone or something else. Cambridge Dictionary 中 커넥션은 '어떤 것 또는 누군가와 관련이 있는 상태'라는 뜻으로 사전에 등재되어 있습니다. 즉, 특정한 인물끼리 알고 있거나 그들 사이가 어떤 이유로 연결되어 있다는 의미입니다. 한국어로는 '인맥' 또는 그 연결 상태가 깊을 경우 '유착 관계' 등으로 번..

Tree OF [News] 2022.10.10

캐시카우(Cash cow) 뜻은 무엇인가요?

다양한 경제 용어 중 사업 분야와 관련하여 쓰이는 표현이 있습니다. 바로 캐시카우(Cash cow)입니다. 도대체 캐시카우의 정확한 뜻은 무엇일까요? 짧게 말씀드리면 일단 비용을 들여 완성하면 현금 흐름을 계속 만들어주는 사업입니다. 깊게 들어가면 매우 복잡하기에 최대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보겠습니다. 1. 캐시카우(Cash cow) 뜻은? Cash cow a division which has a big market share in a low-growth industry or a sector. The conomic times 中 캐시카우는 '시장점유율은 높지만 성장률은 낮은 분야의 사업'을 말합니다. 영어 단어 Cash는 '현금, 자금'을 뜻하며 Cow는 '젖소'를 뜻합니다. 즉 '현금을 만들어주는 젖..

Tree OF [News] 2022.1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