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 10

챌린지(challenge) 뜻은 무엇인가요?

스포츠 분야에서도 사용되지만 요즘은 SNS에서도 자주 언급되는 용어가 있습니다. 바로 챌린지(challenge)입니다. 챌린지의 뜻은 정확히 무엇일까요?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스포츠에서는 비디오 판독을 요청하는 것이고 SNS에서는 재미난 행위에 참가하도록 초대하는 것입니다.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챌린지(challenge) 뜻은? challenge something that needs great mental or physical effort in order to be done successfully and therefore tests a person's ability. Cambridge Dictionary 中 챌린지의 기본 뜻은 '성공하기 위해서는 강한 몸과 마음을 필요로 하여 사람의..

Tree OF [News] 2022.09.30

벼락거지 뜻은 무엇인가요?

경제적 움직임과 관련해서 비교적 최근 만들어진 단어가 있습니다. 바로 '벼락거지'라는 표현입니다. 도대체 벼락거지의 뜻은 무엇일까요? 짧게 설명하면 '급격하게 부동산과 같은 자산의 가격이 상승해 상대적으로 빈곤해진 상태'입니다.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1. 벼락거지 뜻은? 벼락거지는 '월급을 통한 현금을 모으는 속도보다 집값이 더 빠르게 올라 집을 매수하지 못하는 사람'을 뜻합니다. 더 정확히는 현금이 쌓이는 속도보다 다른 자산의 가격이 빠르게 상승하여 현금을 들고 있는 사람이 상대적으로 빈곤해진 것을 말합니다. 2. 벼락거지 원인 벼락거지는 최근에 등장한 용어입니다. 그렇다면 왜 벼락거지라는 표현이 언론에서 자주 쓰이게 되고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게 되었을까요? 그 이유를 대략적으로 살..

Tree OF [News] 2022.09.27

소확행 뜻은 도대체 무엇인가요?

물질적 풍요를 중시하는 세태와 더불어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을 받는 단어가 있습니다. 바로 소확행입니다. 소확행의 뜻은 무엇일까요? 간단하게 설명하면 '소소하지만 확실하게 느낄 수 있는 행복'이라는 뜻입니다. 관련 내용을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소확행 뜻은? 소확행은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의 줄임말입니다. 즉, 오랜 기간에 걸쳐 노력한 끝에 거창하고 대단한 성과를 이루는 것이 아닌 바로 내가 느낄 수 있는 즐거움을 의미합니다. 이제 막 사회에 나온 초년생이나 큰 수입이 없는 청년층에서 자주 쓰이는 용어입니다. 2. 파생된 뜻 - 소확횡 소확행이라는 표현에서 파생된 소확횡이라는 표현도 있습니다. '소소하지만 확실한 횡령'의 줄임말입니다. 원래 횡령은 범죄를 의미하지만 범죄로 인식되지 않을 ..

Tree OF [News] 2022.09.21

GOAT(고트) 뜻은 무엇인가요?

스포츠 선수들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자주 접하는 개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G.O.A.T입니다. 한국어 발음으로는 고트라고 하는 이것은 무슨 뜻일까요? 쉽게 설명하면 한 분야에서 역사상 최고 선수를 지칭하는 것입니다. 지금부터 관련 내용을 더욱 자세히 다루어 보겠습니다. 1. GOAT(고트) 뜻은? G.O.A.T used to refer to or describe the person who has performed better than anyone else ever, especially in a sport Cambridge Dictionary中 GOAT는 원래 Greatest Of All Time의 약자입니다. 그 뜻은 '이전의 그 어떤 누구보다 좋은 활약을 보여준 사람을 지칭하는 것'입니다. 보통 ..

Tree OF [News] 2022.09.17

페이백(Payback)이란 무슨 뜻인가요?

여러 경제 활동을 하면 자주 듣는 단어가 있습니다. 바로 페이백(payback)입니다. 도대체 페이백의 뜻은 무엇일까요? 간단하게 설명하면 일정한 금액을 보상으로 주는 행위를 말합니다. 실제로 페이백이 어떤 식으로 활용되고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페이백(Payback) 뜻은? Payback 1. requital 2. a return on an investment equal to the original capital outlay Merriam-Webster 中 페이백(payback)은 크게 두 가지 뜻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첫 번째 뜻은 '보상, 보답'입니다. 어떤 행동을 했을 때 그에 대한 보상의 의미로 무엇을 돌려주거나 제공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 뜻은 '초기 사업 투자금을 회수하는 것'이..

Tree OF [News] 2022.09.13

TPO 뜻은 정확히 무엇인가요?

옷과 예절에 관련되어 계속하여 나오는 단어가 있습니다. 바로 TPO입니다. 도대체 TPO가 무엇이길래 패션과 관련되어 강조되는 것일까요? 쉽게 설명하면 시간, 장소, 상황에 맞게 적절한 옷을 입는 것을 말합니다. 지금부터 TPO와 관련된 내용을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 TPO 뜻은? TPO TPO stands for Time, Place, and Occasion (appropriate clothing and behavior) acronymfinder.com 中 TPO는 'Time(시간), Place(장소), Occasion(상황)의 약자이며 적합한 의복 예절을 가리키는 용어'입니다. 옷은 단순히 자신의 개성을 나타내는 수단을 넘어서 어느 정도 예의를 표현하는 수단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옷과 ..

Tree OF [News] 2022.09.12

아고라(Agora) 뜻은 무엇일까요?

정치와 역사 공부를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접해보셨을 표현이 있습니다. 바로 아고라(Agora)라는 단어입니다. 도대체 아고라가 무엇을 뜻할까요? 간단하게 말하면, 고대 그리스에서 사람들이 모여서 이야기 나누는 장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1. 아고라(agora) 뜻은? agora The agora was a central public space in ancient Greek city-states. Wikipedia 中 아고라는 '고대 그리스 중심부에 있는 공공장소'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대 그리스에서 온 단어로 여러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를 종종 '아고라'로 표현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단순히 고대 그리스 도시 국가들의 중심부에 있는 장소가 아니라 여..

Tree OF [News] 2022.09.08

레플리카(replica) 뜻은 무엇인가요?

패션 또는 스포츠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자주 접하는 단어가 있습니다. 바로 레플리카(replica)라는 표현입니다. 도대체 레플리카의 뜻은 무엇일까요? 짧게 설명하면 유명 제품의 디자인을 따라 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자세한 설명을 함께 보시겠습니다. 1. 레플리카(replica) 뜻은? replica Replica goods are close copies of the original goods. Also referred to as knockoffs redpoints.com 中 레플리카는 '원조 제품을 매우 비슷하게 카피한 제품'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knockoffs(넉오프)'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명품 패션 브랜드에서 새로운 디자인의 옷을 만들면 그것과 비슷한 느낌의 옷..

Tree OF [News] 2022.09.05

클리셰(cliché) 뜻은 무엇인가요?

영화, 드라마 또는 문학 작품 등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클리셰(cliché)라는 표현을 들어보셨을 겁니다. 도대체 클리셰가 정확히 어떤 뜻으로 쓰이는 것일까요? 간단하게 말하면 주제, 소재나 흐름 등이 틀에 박혀 독창성이 다소 떨어진 것들을 지칭합니다. 관련 내용을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 클리셰(cliché) 뜻은? cliché an idea or expression that has been used too often and is often considered a sign of bad writing or old-fashioned thinking. Cambridge Dictionary 中 클리셰는 '구시대적 생각 또는 못 쓴 글이라고 여겨질 정도로 너무 뻔하고 진부한 생각, 표현'이라는 뜻..

Tree OF [News] 2022.09.03

박스 투 박스(Box-to-Box) 뜻은 무엇인가요?

축구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접해보셨을 단어가 있습니다. 바로 박스 투 박스(Box-to-Box) 미드필더입니다. 도대체 박스 투 박스가 무슨 뜻일까요? 짧게 말씀드리면 양 팀의 페널티 박스 사이를 가리키는 용어입니다. 지금부터 최대한 이해하기 쉽게 설명드리겠습니다. 1. 박스 투 박스(Box-to-Box) 뜻은? 박스 투 박스(Box-to-Box)에서 박스는 페널티 박스(사진에서 빨간색 사각형)를 지칭합니다. 우리 진영의 페널티 박스에서 상대 진영의 페널티 박스까지 공간을 박스 투 박스라고 부르며, 이 공간(사진에서 화살표로 표시된 지역)에서 활동하는 미드필더가 바로 박스 투 박스 미드필더입니다. They go from defending their own penalty area to attac..

Tree OF [News] 2022.0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