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 10

에듀테크 뜻은 정확히 무엇인가요?

한국은 다른 나라에 비해서 뜨거운 교육열로 유명합니다. 이것과 관련해서 최근 등장하는 기술이 바로 에듀테크입니다. 도대체 에듀테크의 뜻은 무엇일까요?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교육을 위해서 기술을 활용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더욱 자세한 내용을 함께 보시겠습니다. 1. 에듀테크 뜻은? EdTech EdTech refers to hardware and software designed to enhance teacher-led learning in classrooms and improve students' education outcomes. Investopedia 中 에듀테크는 교육을 뜻하는 영어 단어 'education'과 기술을 뜻하는 'technology'의 앞 글자를 따서 만들어진 단어입니다..

Tree OF [News] 2022.11.30

랭킹(ranking) 뜻은 무엇인가요?

스포츠를 비롯해서 특정 분야에서 누가 더 위인지 가리는 것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습니다. 이것과 관련하여 랭킹(ranking)이라는 용어가 자주 사용되고 있습니다. 랭킹의 뜻은 무엇일까요? 쉽게 설명드리면 어떤 집단에서 순위를 매긴 것입니다. 지금부터 더욱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 랭킹(ranking) 뜻은? ranking position, order, or standing within a group Merriam-Webster 中 랭킹은 '어떤 그룹 내에서 위치, 서열 등'을 뜻합니다. 한국어로는 '순위, 서열' 정도로 번역할 수 있습니다. 축구, 야구와 같은 팀 스포츠부터 MMA 같은 격투 스포츠에도 랭킹을 만들어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세계 부자 랭킹, 판매량 랭킹 등과 같은 것들..

Tree OF [News] 2022.11.26

갑질 뜻은 정확히 무엇인가요?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다양한 갈등 상황을 마주하게 됩니다. 이럴 때마다 자주 언급되는 표현이 있습니다. 바로 갑질입니다. 도대체 갑질의 뜻은 정확히 무엇일까요? 짧게 설명드리면 유리한 지위를 이용하여 남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말합니다.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1. 갑질 뜻은? 갑질은 '누군가보다 상대적으로 유리한 위치에 있을 때 그것을 악용하여 괴롭히거나 부당한 대우를 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상대방보다 더 높은 직책이거나 무엇을 더 많이 가지고 있을 때 갑질로 인한 논란이 생길 수 있습니다. 당연히 누군가가 갑질을 하면 그것을 당하는 상대적 약자도 존재합니다. 2. 갑질의 유래는? 갑질의 갑은 천간이라고 불리는 '갑을병정무기경신임계'의 열 글자 중 첫 번째 글자에서 온 것입니다. 이 ..

Tree OF [News] 2022.11.26

워킹맘(Working mom) 뜻은 무엇인가요?

사회 경제적으로 큰 변화를 겪으면서 여성들의 사회 진출은 더욱 높아지는 추세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워킹맘(Working mom)이라는 표현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워킹맘의 뜻은 무엇일까요?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일을 하면서 육아까지 함께하는 여성들을 지칭합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워킹맘(Working mom) 뜻은? Working mothers Working mothers, as a label, refers to women who are mothers and who work outside the home for income in addition to the work they perform at home in raising their children. healthofchildre..

Tree OF [News] 2022.11.22

MVP 뜻은 도대체 무엇인가요?

스포츠 시즌이 끝나면 각종 시상식을 진행합니다. 그때마다 MVP를 누가 수상할지 많은 팬들은 기대하고 있습니다. 도대체 MVP의 뜻은 무엇일까요? 짧게 설명드리면 가장 우수한 개인 성적을 기록한 선수에게 주는 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더욱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MVP 뜻은? Most Valuable Player a most valuable player award is an honor typically bestowed upon an individual whose individual performance is the greatest in an entire league, for a particular competition, or on a specific team. Wikipedia ..

Tree OF [News] 2022.11.20

불수능 뜻, 물수능 뜻은 무엇인가요?

한국의 대학교 입시 제도에서 빼놓을 수 없는 존재가 바로 수능입니다. 그럼 매해 수능 시즌만 되면 등장하는 불수능과 물수능의 뜻은 무엇일까요?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불수능은 문제 난이도가 어렵고, 물수능은 문제 난이도가 쉬운 시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관련된 내용을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 불수능 뜻은? 불수능은 '문제의 난이도가 대체적으로 어려운 수능 시험'을 뜻합니다. 수능 시험은 매해 출제진들이 새롭게 문제를 내기 때문에 해마다 문제의 난이도가 달라집니다. 수능 시험 출제를 주관하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kice)은 적절한 난이도를 목표로 출제하지만 실제 수험생의 입장에서 문제가 어려운 해를 불수능이라고 표현합니다. 2. 물수능 뜻은? 이와는 반대로 물수능은 '문제의 난이도가 쉬운 수능 시..

Tree OF [News] 2022.11.17

벌크업(Bulk up) 뜻은 무엇인가요?

피트니스와 건강 관리에 관심이 많아진 요즘 사람들 사이에서 벌크업이라는 단어가 자주 사용되고 있습니다. 도대체 벌크업의 뜻은 무엇일까요? 간단하게 말하면 근육량을 증가시켜 체중을 늘리는 방식입니다. 지금부터 더욱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벌크업(bulk up) 뜻은? bulk up to gain weight especially by becoming more muscular Merriam-Webster 中 벌크업은 '근육을 더 많이 늘려 체중을 올리는 것'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어 단어 bulk가 '큰 규모의, 몸이 무거운' 뜻을 가지고 있는 것을 기억하면 벌크업이 체중을 늘리는 활동임을 알 수 있습니다. 한국어로는 증량 정도로 번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순히 체중이 올라가는..

Tree OF [News] 2022.11.16

린저씨 뜻은 도대체 무엇인가요?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여러 커뮤니티에서 린저씨라는 표현을 들어보셨을 겁니다. 이 린저씨의 뜻은 무엇일까요?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리니지라는 게임을 하는 아저씨를 줄여서 표현한 것입니다. 조금 더 관련된 내용을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린저씨 뜻은? 린저씨는 NC소프트의 게임 리니지(Lineage)와 아저씨가 합쳐진 단어입니다. 리니지 시리즈의 시작인 '리니지 1'이 98년도에 나왔으니 이미 20년이 넘은 게임입니다. 리니지를 즐기는 유저층 또한 시간이 흐르며 함께 나이를 먹어갔습니다. 그래서 리니지 게이머 중 아저씨 세대가 많은 것입니다. 2. 린저씨 등장 배경 린저씨라는 개념이 본격적으로 생기기 시작한 것은 모바일 게임의 등장, 게임계의 과금 구조 변화가 바탕에 있습니다. 과거 PC로..

Tree OF [News] 2022.11.14

워크에식(Work ethic) 뜻은 무엇인가요?

스포츠 기사에서 선수들에 대해서 언급할 때 가끔 사용되는 단어가 있습니다. 바로 워크에식(work ethic)입니다. 다양한 분야에서도 볼 수 있는 워크에식 뜻은 무엇일까요? 간단하게 설명하면 일 또는 직업을 긍정적으로 대하는 태도 등을 지칭하는 개념입니다. 조금은 추상적인 개념이지만 더욱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 워크에식(Work ethic) 뜻은? work ethic a belief in work as a moral good : a set of values centered on the importance of doing work and reflected especially in a desire or determination to work hard Merriam-Webster 中 워크에식은 '일을 ..

Tree OF [News] 2022.11.13

컨센서스(Consensus) 뜻은 정확히 무엇인가요?

경제와 관련되어 주식 분야에서 자주 등장하는 용어가 있습니다. 바로 컨센서스(Consensus)입니다. 도대체 컨센서스가 어떤 뜻을 가지고 있을까요? 간단하게 설명하면 시장 전문가들이 분석한 추정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들어가면 다소 어려운 내용이지만 최대한 이해하기 쉽게 알아보겠습니다. 1. 컨센서스(Consensus) 뜻은? consensus estimate A consensus estimate is a forecast of a public company's projected earnings based on the combined estimates of all equity analysts that cover the stock. Investopedia 中 우리가 흔히 주식에서 컨센서스라고 부르는..

Tree OF [News] 2022.1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