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 12

웹툰(Webtoon) 뜻은 무엇인가요?

미디어, 콘텐츠의 파워가 중요해진 요즘 뜨겁게 주목받는 시장이 있습니다. 바로 웹툰(Wenbtoon)입니다. 도대체 웹툰이 무엇일까요? 간략하게 말씀드리면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통해 인터넷에서 볼 수 있는 만화입니다. 이제부터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웹툰(Webtoon) 뜻은? Webtoons are a type of digital comic that originated in South Korea usually meant to be read on computers and smartphones. Wikipedia 中 웹툰은 '한국에서 만들어진 용어로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통해 보는 디지털 형식의 만화'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터넷 페이지를 의미하는 영어 단어 Web(웹)과 만화를 뜻..

Tree OF [News] 2022.07.24

영끌족 뜻, 영끌 뜻은 무엇인가요?

경제적 상황이 급변하고 있는 요즘 상황에서 언론에 자주 등장하는 단어가 있습니다. 바로 영끌족입니다. 도대체 영끌족이 어떤 것을 의미할까요? 쉽게 설명드리면 영혼까지 끌어모아서 투자한 사람들을 지칭합니다. 지금부터 더욱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1. 영끌 뜻은? 영끌은 '영혼까지 끌어모으다'라는 표현의 줄임말입니다. 끌어모으다는 것에서 알 수 있듯이 원래 모자라거나 부족한 것을 최대한 모아서 무엇인가를 만들어 내는 뜻으로 쓰이는 표현이었습니다. 그러나 이 표현이 경제에 쓰이면서 의미가 더 넓어지게 되었습니다. 바로 영혼까지 끌어모아서 투자하는 의미로 쓰이는 것입니다. 2. 영끌족 뜻은? 영끌족은 영혼까지 끌어모아서 투자하는 사람들을 가리키는 단어입니다. 영끌이라는 표현에 '~하는 사람들, ~하는 무..

Tree OF [News] 2022.07.24

브런치(Brunch) 뜻은 정확히 무엇인가요?

다양한 생활패턴과 함께 식사의 모습도 여러 가지로 나타나게 됩니다. 이와 관련된 것이 바로 브런치(Brunch)입니다. 도대체 브런치가 무슨 뜻일까요? 간단히 설명드리면 아침과 점심의 중간쯤 먹는 식사를 지칭합니다. 더욱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브런치(brunch) 뜻은? a meal usually taken late in the morning that combines a late breakfast and an early lunch Merriam-Webster 中 브런치는 '일반적으로 이른 점심, 늦은 아침 정도에 먹는 식사'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침 식사를 의미하는 영어 단어 'Breakfast'와 점심을 의미하는 영어 'lunch'가 합쳐진 표현입니다. 한국어로는 보통 아침과 점심..

Tree OF [News] 2022.07.23

보복소비(revenge spending) 뜻은 무엇인가요?

경제 분야에서 소비자들이 쓰는 돈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것과 관련하여 최근 계속 등장하는 단어가 있습니다. 바로 보복소비(revenge spending)입니다. 보복소비 뜻은 무엇일까요? 짧게 설명하면 전염병 사태로 인해 쓰지 못한 돈을 급격하게 쓰는 것입니다. 꽤 복잡한 내용이지만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보겠습니다. 1. 보복소비(revenge spending) 뜻은? revenge spending “Revenge spending” describes the behavior of consumers emerging from isolation to spend more than they routinely spent before the pandemic linkfluence.com(Cong Feng) 中 보복소비는..

Tree OF [News] 2022.07.20

로테이션(rotation) 뜻은 무엇인가요?

직장에서 근무하거나 스포츠 경기를 볼 때 한 번쯤 들어본 단어가 있습니다. 바로 로테이션(rotation)입니다. 로테이션의 뜻은 무엇일까요?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무엇인가를 돌려가며 일을 시키는 것을 지칭합니다. 다양하게 사용되는 뜻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로테이션(rotation) 뜻은? rotation 1. movement in a circle around a fixed point 2. the act of different people doing the same job at different times Cambridge Dictionary 中 로테이션의 1번 뜻은 '고정된 지점 주위를 원 모양으로 도는 것'입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뜻이며 한국어로는 '회전'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일..

Tree OF [News] 2022.07.18

내돈내산 뜻은 정확히 무엇인가요?

SNS나 유튜브 등이 발전하면서 새로운 형태의 소비문화가 등장하였습니다. 그것과 관련되어 생긴 단어가 있습니다. 바로 내돈내산입니다. 내돈내산 뜻은 무엇일까요? 짧게 설명하면 내 돈으로 내가 산 제품이나 물건을 지칭합니다. 최대한 쉽게 관련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1. 내돈내산 뜻은? 내돈내산은 '내 돈으로 내가 산 물건' 또는 '내가 직접 돈 주고 내가 산 제품'의 줄임말입니다. 특정 제품을 협찬받거나 남으로부터 받은 것이 아닌 직접 구매한 것을 일컫는 표현입니다. 최근 유튜브나 블로그 등에서 제품을 리뷰할 때 굉장히 자주 등장하는 용어입니다. 2. 왜 내돈내산을 강조하는가? 상품의 리뷰를 보면 제목에 내돈내산이라는 수식어를 많이 보셨을 겁니다. 왜 내돈내산을 강조하며 리뷰를 작성할까요? 그 이유는 광..

Tree OF [News] 2022.07.14

포텐셜(Potential) 뜻, 포텐 뜻은 무엇인가요?

교육, 스포츠, 성장을 주제로 이야기할 때 매번 나오는 단어가 있습니다. 바로 포텐셜(potential)입니다. 이 포텐셜이 무엇을 뜻하길래 자주 언급되는 것일까요? 간단하게 설명하면 어떤 사람이 가진 잠재적인 성장 능력을 의미합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포텐셜(potential) 뜻은? potential existing in possibility : capable of development into actuality Merriam-Webster 中 포텐셜은 '(실현 단계까지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이 존재하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포텐셜을 주로 '잠재력', '(나오지는 않았지만) 숨어있는 능력'으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종종 포텐셜을 포텐이라고 줄여서 말하며 ..

Tree OF [News] 2022.07.11

셀코리아(Sell Korea) 뜻은 무엇일까요?

증시의 매매 주체들을 살펴보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것과 관련된 셀코리아(Sell Korea)라는 용어가 있습니다. 도대체 무슨 뜻일까요? 간단하게 설명하면 외국인 자본이 한국 주식을 계속 파는 것을 지칭합니다. 자세한 내용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1. 셀코리아(Sell Korea) 뜻은? 셀코리아는 '팔다, 매도하다' 뜻을 가진 영어 Sell(셀)과 '대한민국'을 뜻하는 Korea(코리아)로 이루어진 단어입니다. 즉, 외국인 투자자들이 한국 기업의 주식을 매도하는 현상을 말합니다. 지속적으로 외국인 투자자들이 주식을 팔기 때문에 대체로 셀코리아 현상이 나타나면 주가는 낮아집니다. 2. 셀코리아 이유는? 셀코리아의 원인 또는 이유는 사실 경제학자나 전문가들조차도 명확히 설명하기 어렵습니다. 굉장히 복..

Tree OF [News] 2022.07.10

더블딥(Double-dip) 뜻은 무엇인가요?

흔들리는 경제 상황과 더불어 지속적으로 언급되는 단어가 있습니다. 바로 더블딥(Double-Dip)입니다. 도대체 더블딥의 뜻은 무엇일까요? 짧게 설명드리면 경제 충격이 잠깐 회복 후 다시 내려가는 것을 말합니다. 다소 어려운 내용이지만 최대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보겠습니다. 1. 더블딥(Double-Dip) 뜻은? Double-dip A double-dip recession occurs when an economy sees two periods of contraction, separated by a brief period of expansion. Forbes advisor 中 더블딥은 '짧은 경기 회복(확장)에 의해서 나누어진 두 번의 경제 침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경제 침체가 한..

Tree OF [News] 2022.07.08

악마의 재능 뜻은 도대체 무엇인가요?

한 분야에서 특별한 능력을 보이는 사람 중 일부는 천재 일부는 악마의 재능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악마의 재능은 무슨 뜻일까요? 간단히 말하면 재능은 엄청나지만 성품이나 행실이 좋지 못한 사람을 지칭하는 것입니다. 더욱 자세히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1. 악마의 재능 뜻은? 악마의 재능은 단어에서도 알 수 있듯이 '악마로부터 받은 재능' 또는 '(악마같이) 나쁜 사람이 가진 재능'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악마의 재능이라고 불리는 사람은 보통 사람들 보다 한 분야에서 뛰어난 재능과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재능을 완벽히 꽃피우기 전에 사고를 치거나 구설수에 올라 나쁜 이미지를 가진 사람들이기도 합니다. 2. 악마의 재능 특징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악마의 재능이라고 불리는 사람들은 어떤..

Tree OF [News] 2022.0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