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 9

매파적 뜻, 매파(Hawk) 뜻은 무엇인가요?

경제 정책과 관련하여 언론에 항상 등장하는 단어가 있습니다. 바로 '매파적 발언'입니다. 도대체 이 매파적이라는 뜻이 무엇일까요? 쉽게 설명드리면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하여 강경한 통화 정책을 주장하는 성향을 말합니다. 다소 복잡한 내용이지만 이해하기 편하게 설명해 보겠습니다. 1. 매파(Hawk) 뜻은? monetary hawk A monetary hawk, or hawk for short, is someone who advocates keeping inflation low as the top priority in monetary policy. Wikipedia 中 매파에서 매는 새의 한 종류인 매(영어로는 hawk)를 뜻합니다. 그 뜻은 '낮은 인플레이션을 통화 정책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사람들'입..

Tree OF [News] 2022.08.27

썸(something) 뜻은 도대체 무엇인가요?

남자와 여자 사이의 특정 관계를 지칭할 때 항상 인용되는 표현이 있습니다. 바로 썸(something)이라는 표현입니다. 이것의 뜻은 무엇일까요? 간단하게 말하면 연인으로 발전하기 전 호감을 느끼며 서로를 알아가는 단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썸(something) 뜻은? 썸은 '썸씽(something)'을 줄여서 부르는 말입니다. 원래 영어 단어 something은 '어떤 것, 무엇' 등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남자와 여자 사이에 (보이지 않는) 무엇이 있다, (호감 비슷한) 어떤 것이 있다의 뜻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확실한 연인 관계는 아니지만 서로 호감을 가지며 연락을 이어가는 것입니다. 2. 썸 관련 용어 젊은 층에서 워낙 자주 쓰이는 용어이다..

Tree OF [News] 2022.08.22

데스 밸리(death valley curve) 뜻은 무엇인가요?

경제 분야 중 사업과 관련된 표현에서 매우 핵심적인 것이 있습니다. 바로 데스 밸리(Death Valley)라는 표현입니다. 도대체 이것은 무슨 뜻일까요? 쉽게 설명드리면 작은 회사가 겪는 초창기 자본 문제 기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들어가면 굉장히 복잡한 내용이지만 최대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보겠습니다. 1. 데스 밸리(death valley curve) 뜻은? Death Valley Curve The death valley curve describes the period in the life of a startup in which it has begun operations but has not yet generated revenue. Investopedia 中 데스 밸리(death vall..

Tree OF [News] 2022.08.22

존버 뜻은 도대체 무엇인가요?

경제 분야에서 쓰이는 은어 표현들은 굉장히 많습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존버입니다. 도대체 존버의 뜻은 무엇일까요?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존X 버티다'의 줄임말입니다. 지금부터 존버와 관련된 내용을 조금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존버 뜻은? 존버는 '존X(Na) 버티다'라는 비속어를 줄여서 말하는 표현이었습니다. 여기서 '버티다'라는 것은 코인이나 주식의 가격이 떨어져도 오를 때까지 버틴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가격이 떨어져도 손절하지 않고 중장기적 관점으로 계속 주식, 코인을 들고 있겠다는 뜻입니다. 2. 존버 영어로? HODL HODL is a term derived from a misspelling of "hold," in the context of buying and holding ..

Tree OF [News] 2022.08.19

피드백(feedback) 뜻은 무엇인가요?

공학, 교육, 사회 등의 여러 분야에서 굉장히 자주 인용되는 표현이 있습니다. 바로 피드백(feedback)입니다. 도대체 피드백 뜻은 무엇일까요? 간단하게 말하면 무엇을 입력해서 나온 결과를 가지고 다시 입력하여 새로운 결과를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다소 어려운 내용이지만 이해하기 쉽게 알아보겠습니다. 1. 피드백(feedback) 뜻은? Feedback 1. the return to the input of a part of the output of a machine, system, or process 2. the transmission of evaluative or corrective information about an action, event, or process to the original or ..

Tree OF [News] 2022.08.10

패닉셀(panic sell) 뜻, 패닉셀링 뜻은 무엇인가요?

경기가 침체 국면에 들어설 때 언론에서 자주 등장하는 용어가 있습니다. 바로 패닉셀(panic sell)입니다. 도대체 패닉셀이 어떤 뜻일까요? 짧게 설명하면 특정 시장에서 공포적 심리에 의해 과도한 매도가 발생하는 것을 말합니다. 매우 복잡한 경제 용어이지만 최대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보겠습니다. 1. 패닉셀(panic sell) 뜻은? panic selling Panic selling is a widespread selloff of a stock, a sector, or an entire market due to fear, rumor, or overreaction rather than reasoned analysis. Investopedia 中 우리가 흔히 패닉셀이라고 부르는 것은 원래 패닉 셀링(..

Tree OF [News] 2022.08.10

탱커(tank) 뜻은 정확히 무엇인가요?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탱커 캐릭터라는 표현을 들어보셨을 겁니다. 도대체 탱커가 어떤 뜻으로 쓰이는 것일까요? 간단히 설명드리면, 게임에서 몬스터의 공격을 버티며 아군을 지키는 캐릭터 클래스를 말합니다.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을 함께 보시겠습니다. 1. 탱커(tank) 뜻은? Tank Tank characters deliberately attract enemy attention and attacks to act as a decoy for teammates. Wikipedia 中 한국에서는 탱커라고 부르는 것을 해외에서는 탱크(Tank)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그 뜻은 '일부러 적의 주의를 끌고 팀원들을 위해서 미끼가 되기 위해 공격하는 캐릭터'입니다. 즉, 게임에서 적들의 공격을 집중적으로 받아내며 팀..

Tree OF [News] 2022.08.07

얼리버드(early bird) 뜻은 무엇인가요?

다양한 티켓을 구매하실 때 많은 분들이 접해보셨을 용어가 있습니다. 바로 얼리버드(early bird)라는 것입니다. 도대체 얼리버드의 뜻은 무엇일까요? 쉽게 설명드리면 무엇인가를 초기에 시작하거나 구입하는 것을 말합니다.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얼리버드(early bird) 뜻은? early bird 1. a person who gets up or arrives early, or who does something before other people do 2. available at the beginning of a period of time or process Cambridge Dictionary 中 얼리버드는 크게 두 가지 뜻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첫 번째 뜻은 '다른 사람들이 무..

Tree OF [News] 2022.08.07

OOTD(오오티디) 뜻은 무엇일까요?

패션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한 번쯤 들어보셨을 단어가 있습니다. 바로 OOTD(오오티디)입니다. 도대체 이것이 무슨 뜻일까요?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어떤 날에 입은 패션'을 지칭합니다. 관련 내용을 조금 더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OOTD(오오티디) 뜻은? OOTD an internet abbreviation for outfit of the day, refers to what someone’s wearing on a particular day, usually in the context of fashion blogging. dictionary.com 中 OOTD는 'Outfit Of The Day'의 줄임말입니다. 그 뜻은 '특정한 날 누군가 입은 옷을 패션 블로그나 SNS에 올리면서 사..

Tree OF [News] 2022.08.05